택스어드바이저스 팀은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 세무대리인 이관 절차를 최대한 간편하게 진행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존 세무 대리인에게 이관 의사만 간단히 표시해 주시면, 이후의 모든 작업은 저희 택스어드바이저스 팀에서 전담하여 처리해 드립니다.
1. 세무대리인 전환 절차는 어떻게 되죠?
1) 기존 세무대리인 이관 의사 표현
먼저, 대표님께서는 현재 이용 중인 세무대리인에게 전화로 이관 의사를 표현해 주시면 됩니다. "지인 세무사로 변경 합니다" 정도의 간단한 의사 표현으로 충분합니다.
2) 택스어드바이저의 자료 이관 요청
이 후, 택스어드바이저스 팀에서 기존 세무대리인에게 연락하여 필요한 자료 이관 절차를 진행합니다. 대표님께서는 이 과정에서 자세한 작업이나 복잡한 프로세스를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3) 홈택스 수임 동의
홈택스에서 신규 세무기장 업체 수임을 동의해주시면 마무리 됩니다.
2. 세무대리인 자료 이관은 어떻게 이뤄지나요?
기존 세무대리인은 사업자의 동의를 받은 새로운 세무대리인에게 세무 자료를 제공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 새로운 세무대리인은 기존 세무프로그램 데이터 및 서류를 이관받아 기장을 연속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택스어드바이저스 팀은 가장 최신의 세무 프로그램인 '더존 위하고 T'를 사용하고 있으며, 기존 세무대리인이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더라도 원활한 데이터 컨버전을 통해 기장을 문제 없이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3. 세무대리인 전환 전 준비할 것이 있나요?
전환월까지 기존 세무대리인의 기장료가 결제되었다면 별도로 준비해야 할 것은 없습니다. 이관자료 검토 후, 결제가 완료된 기간까지는 기장이 완료되지 않은 부분이 있다면 저희가 대응하여 추가 작업을 요청합니다.